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DNA' 뮤비, 유튜브 4억뷰 돌파…K팝 그룹 최초


[조이뉴스24 박용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강남스타일'의 국제 가수 싸이 등 솔로를 제외한 K팝 그룹으로는 처음이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러브 유어셀프 승 '허''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는 9일 오후 7시 25분께 유튜브 조회수 4억건을 넘겼다. 공개 9개월 만에 세운 기록으로 한국 그룹 사상 최단 기간 4억뷰 돌파이기도 하다.

'DNA'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3개월 만에 2억뷰, 5개월 만에 3억뷰, 9개월 만에 4억뷰를 돌파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확인했다.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이 특기할 만하다. 빅히트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방탄소년단은 '불타오르네' '쩔어' '피 땀 눈물' 등 총 3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와 '낫 투데이' '세이브 미' 'MIC 드롭' 리믹스 '상남자' 등 총 4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한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의 타이틀 곡 '페이크 러브'를 비롯해 '봄날' '댄저' '아이 니드 유' '호르몬 전쟁' 등 총 5편도 1억뷰를 기록하고 있다.

조이뉴스24 박용근기자 pyk1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DNA' 뮤비, 유튜브 4억뷰 돌파…K팝 그룹 최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