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불법·가짜 낙태약 "인터넷 구매 복용 시 부작용 위험 높아"


[아이뉴스24 김형식 기자] 지난 8월 28일 보건복지부는 불법 낙태수술을 '비도덕적 의료행위'로 규정하고 낙태수술을 한 의사에 대해 1개월간 자격을 정지하는 행정규칙을 공표했다.

이에 산부인과 의사들은 낙태수술을 전면 거부했다.

[출처=JTBC 뉴스화면 캡처]

'불법' 낙태수술이 불가능해지자 원치 않는 임신으로 낙태를 원하는 여성들이 불법 낙태약, 가짜 낙태약을 구입해 복용하는 문제가 생기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낙태약 처방과 판매는 불법이지만, 인터넷 포탈사이트에 낙태약을 검색하면 1회분에 30만~60만원 선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불법 낙태약, 가짜 낙태약이 유통돼 복용시 과다출혈이나 심근경색 등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김영희 대한약사회 홍보위원장은 "현재 국내에서 불법판매하고 있는 낙태약은 가짜일 가능성이 큰 만큼 구입하거나 복용해선 안된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김동국 대한산부인과의사회 회장은 "만약 임신한 여성이 수정란이 자궁이 아닌 다른 곳에 착상하는 자궁 외 임신이었을 때 미프진을 먹으면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약이 정품이라 해도 부작용의 위험이 항상 있기 때문에 의사의 상담과 처방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김 회장은 "국내에서 낙태약 판매가 엄연한 불법인데도 정부가 왜 방치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며 "인터넷 판매 사이트들을 단속하거나 차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형식기자 kimh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불법·가짜 낙태약 "인터넷 구매 복용 시 부작용 위험 높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