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韓가수 최초 美스타디움 공연 성황리 마무리


美 투어, 15회 공연 22만 좌석 매진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연 미국 스타디움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7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시티필드에서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투어를 열고 경기장을 가득 메운 4만 팬들과 3시간 가까이 축제를 펼쳤다. 시티필드는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의 홈구장으로 폴 매카트니, 비욘세, 레이디 가가 등 팝스타 중에서도 손꼽히는 아티스트만 오른 곳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9월5일 LA를 시작으로 오클랜드, 포트워스, 해밀턴, 뉴어크, 시카고를 거쳐 피날레를 이곳 뉴욕 시티필드에서 화려하게 장식하며, 한국 가수 최초 미국 스타디움 공연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이뤘다. '러브 유어셀프' 북미 투어는 15회 공연 22만명 좌석이 모두 조기 매진됐다.

이날 이른 아침부터 시티필드 일대는 방탄소년단의 콘서트를 기대하는 팬들의 활기찬 모습으로 진풍경이 펼쳐졌다. 시티필드 입구에는 1천500여명의 팬들이 선착순 입장을 위해 이틀 전부터 텐트를 치고 콘서트를 기다렸고,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따라 부르는가 하면 단체 플래시몹을 선보이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뉴욕 지하철 당국(NYCT)도 시티필드까지 운행하는 지하철을 추가 편성했다.

이런 팬들의 뜨거운 열광에 방탄소년단은 열정적인 무대로 화답했다.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結 앤서(Answer)'의 타이틀곡 '아이돌(IDOL)'로 포문을 연 방탄소년단은 'DNA'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의 곡들을 물론 '아이 니드 유(I NEED U)', '런(RUN)', 'MIC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 등 히트곡들을 열창, 공연 내내 지칠 줄 모르는 라이브 퍼포먼스와 무대 매너로 객석의 끊임없는 떼창과 환호를 이끌었다.

방탄소년단은 "LA를 시작해 오늘 이곳이 북미 투어의 마지막 밤이다. 시티필드까지 오게 되다니 믿기지 않는다. 꿈꿔왔던 소중한 꿈 하나가 이루어졌다. '빌보드 200'에서의 두 번째 1위, 새 투어 시작, 유엔 연설, 미국에서의 첫 번째 스타디움 공연 등 정말 영광이다. 이 모든 것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 아미(ARMY)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9일과 10일 영국 런던 오투 아레나(THE O2 ARENA)를 비롯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 등 유럽 투어를 시작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韓가수 최초 美스타디움 공연 성황리 마무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