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스원, 모바일뷰어 AI 음성인식 서비스 시작


CCTV 녹화영상 검색 음성으로, 원하는 시간 영상 조회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에스원이 말로 하는 CCTV 녹화영상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

에스원(사장 육현표)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편리하게 영상 조회가 가능한 '모바일뷰어 AI 음성인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CCTV 영상을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한다. 기존에는 원하는 시간의 영상을 보기 위해 스마트폰 화면에서 날짜, 시간 등 여러 번 버튼을 조작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AI 음성인식 기술로 불편함을 해결했다.

특히 녹화기에 저장된 영상을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검색 가능한 것이 특징. 사용자가 모바일뷰어 앱 화면의 마이크 버튼을 클릭하고 검색하고 싶은 시간을 말하면 해당 영상을 자동으로 찾아 보여준다.

가령 "8월 10일 3시"와 같이 원하는 시간의 영상을 찾거나 "한 시간 전, 10분 뒤" 같이 앞뒤 시간으로도 이동할 수 있다. 실시간 화면으로 복귀 또한 말 한마디면 가능하다.

에스원은 현재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상조회 서비스에 AI 음성인식 기술을 우선 적용했고, 향후 에스원이 제공하는 앱 서비스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내 말을 알아듣는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바일뷰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박영수 에스원 고객지원실 부사장은 "에스원은 첨단 기술을 통해 고객이 가치 있는 일과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편리와 안심을 제공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원, 모바일뷰어 AI 음성인식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