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7년 연속 DJSI 월드 기업 선정


투명한 경영 활동, 이해관계자 소통 확대·강화 결과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SK주식회사(대표 장동현)는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7년 연속 월드(World) 편입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발표했다.

DJSI는 미국 다우존스와 스위스 지속가능평가 기관 로베코샘(RobecoSAM)이 매년 전 세계 약 2천500개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적 성과와 환경·사회·지배구조 등의 비재무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업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지수다.

지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IT서비스 분야로 DJSI 월드에 선정됐던 SK주식회사는 지난 2016년부터 3년 연속 복합기업군에 편입됐다. 복합기업 분야는 회사의 고유 업종과 관계없는 이종 산업 진출과 인수합병 등을 통해 하나의 기업이 ICT·바이오·반도체 소재 등 다양한 사업군을 운영하는 기업을 말한다.

올해 DJSI 월드에는 전세계 2천521개 평가대상 기업 중 12.6%인 317개 기업만이 편입됐고 국내 기업은 20곳이 포함됐다.

SK주식회사는 사회적 가치 기반의 투명한 경영 활동을 펼치는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확대·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SK DBL(Double Bottom Line) 기반의 '사회적 가치 기반 비즈니스 모델 혁신 활동'도 높이 평가받았다고 부연했다.

유항제 SK주식회사 C&C 대외협력부문장은 "7년 연속 DJSI 월드 편입으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행복을 높일 수 있는 사회적 가치 기반의 경영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7년 연속 DJSI 월드 기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