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명 국정감사 '조폭연루설' 언급 "무혐의 어디서 확인?" vs "언론 보도 내용 있다"


[아이뉴스24 김형식 기자] 19일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조폭연루설'이 언급됐다.

이날 자유한국당 김영우 의원은 "조폭연루설을 페이스북에서 '경기남부경찰청 발표에 따르면 무혐의로 끝났다'고 했는데, 확인해보니까 경찰청에서 발표한 적이 없다더라"며 "(조폭연루설이 무혐의라는 것은) 허위사실이냐"고 말했다.

이에 이재명 지사가 "언론보도 당시에 그런 (경기남부경찰청이 무혐의로 결론냈다는) 내용이 있었다. 인터넷 검색해보면 나온다"고 답했다.

[출처=뉴시스 제공]

그러자 김영우 의원은 "그것(언론 보도)을 말하는 게 아니라, 경기남부경찰청이 무혐의 했다는 것을 어디서 확인했느냐는 것이다. 그런 적이 없다는데"라고 지적했다.

하지만 이재명 지사는 "언론이 거짓말하는 것은 아닐 것"이라며 "보도에 있어서 (페이스북에) 한 것이고, 내가 학술논문을 쓰는 것도 아니지 않느냐"고 주장했다.

이어 이재명 지사의 '조폭연루설'에 대한 해명이 길어지자 김영우 의원은 "해명을 듣자고 국정감사 하는 게 아니지 않느냐"고 말했다.

김형식기자 kimh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국정감사 '조폭연루설' 언급 "무혐의 어디서 확인?" vs "언론 보도 내용 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