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듀' KT 이진영, 20년 정든 그라운드와 작별


야구대표팀 간판 우익수로도 인기몰이…"후배들에게 기회 양보"

[조이뉴스24 김동현 기자] '국민 우익수' 이진영(38·KT 위즈)이 정든 그라운드를 떠난다.

KT 구단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진영의 은퇴 사실을 전했다.

이진영은 당일 이숭용 KT 신임 단장을 만나 은퇴 의사를 밝혔다. 구단도 이를 수용하면서 선수 생활을 접는다.

그는 지난 1999년 쌍방울 레이더스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SK 와이번스와 LG 트윈스를 거쳐 뛰었고 지난 2016년 KT로 이적해 올 시즌까지 20년간 KBO리그에서 선수 생활을 했다.

이진영은 선수로 뛰는 동안 KBO 역사에 남는 기록도 세웠다. 그는 역대 7번째 2천100안타를 비롯해 13번째 3천루타 등 KBO 통산 2천160경기에 출전해 타율 3할5리 169홈런 979타점을 기록했다.

2006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는 국가대표로 출전해 한국이 대회 4강에 진출하는 데 힘을 보탰다. 이진영은 당시 ‘국민 우익수’ 호칭을 받는 등 KBO 대표 타자로 자리매김했다.

이진영은 "팀에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고참으로 책임감을 느겼고 젊은 후배들에게 기회를 양보하는 것이 맞다는 판단을 내렸다. 그래서 은퇴라는 결정을 했다. 선수생활을 마치는 것은 아쉽지만 프로 생활 20년 동안 최선을 다했고, KT를 비롯해 그 동안 소속 구단과 항상 응원해준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다. 다른 모습으로 팬들 앞에 서서 야구계에 도움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migg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듀' KT 이진영, 20년 정든 그라운드와 작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