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센스, 3Q 영업익 74억…전년비 50% ↑


"내실 다지기 주력"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는 30일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 457억원, 영업이익 74억원, 당기순이익 7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의 경우 전년 대비 1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50% 증가한 수치다.

회사는 이번 매출 성장의 주요 증가 요인으로 미국, 아시아, 유럽에서의 지속적인 매출 증가를 꼽았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미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의 매출 성장이 실적을 견인했다"며 "혈당사업부의 미국 지역 성장과 함께 2016년 인수했던 미국 자회사의 POCT 측정기의 판매 성장세가 두드러져 3분기부터 이익이 개선되고 있는중"고 말했다.

이어 "해외법인들의 매출성장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효과 및 혈당스트립 판매 증가에 따른 원가율 개선 효과 덕분"이라며 "시장 컨센서스보다 크게 상회하는 서프라이즈를 기록해 4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회사는 2분기 및 3분기까지 사업 확장을 위한 외부 컨설팅 비용 등의 일회성 비용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하반기 실적 전망에 대해 이익의 증익 구간으로 보고 있으며 지속적인 마진 개선으로 매출과 이익이 두 자릿수로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센스, 3Q 영업익 74억…전년비 50%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