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실화탐사대',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사건 추적…뉴질랜드 갔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BC '실화탐사대'가 래퍼 마이크로닷 부모의 한 마을을 풍비박산 낸 사기 사건의 정체를 집중 추적한다.

5일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는 1998년 일어나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제천 한 마을의 연쇄 도산 사건을 쫓는다.

1998년 제척의 작은 마을이 하루 밤 만에 풍비박산이 났다. 신씨 집성촌인 이 마을에서 래퍼 마이크로닷의 부모인 신 씨 부부는 큰 젖소목장을 운영했다고 한다. 평소 성실한 신 씨를 믿었다는 마을 사람들은 신 씨의 부탁으로 연대보증을 서기까지 했는데, 이런 믿음의 대가는 약 22억 원의 빚이라고 마을 사람들은 주장한다.

신 씨와 유난히 친했다는 박 씨의 가족은 연대보증으로 빚더미에 올랐고, 감당하기 어려운 빚으로 생활고에 시달리며 살았다. 또한 10년간 꾸준히 신 씨 부부의 목장에 사료를 납품했던 장 씨의 아버지는 총 1억 8,000여 만원의 사료를 외상으로 내주기도 했다.

그러나 신 씨 부부는 사람들의 믿음을 등지고 목장의 소와 사료, 약품을 모두 팔아 야반도주를 했다. 그들의 야반도주로 수많은 목장이 문을 닫았고, 주민들은 신 씨 대신 빚을 떠안았는데, 신 씨의 아들인 래퍼 마이크로닷의 호화로운 생활을 보고 피해자들은 울분을 터뜨렸다.

이에 '실화탐사대' 제작진은 신 씨 부부의 뉴질랜드 생활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현지 취재를 진행했다. 마이크로닷 형제가 다녔다는 사립학교와 약 25억이라는 신 씨 부부 명의의 집 두 채, 그리고 현지 교민들의 증언까지 사건의 실체를 생생하게 담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마이크로닷 부모의 사기 사건 뿐만 아니라 평창올림픽 슬로프스타일 스키 종목에서 한국 역사상 최고 점수를 기록한 이미현 선수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실화탐사대'는 5일 오후 8시55분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실화탐사대',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사건 추적…뉴질랜드 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