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토스트파일, 스마트앱어워드2018 기능서비스 부문 대상


"개인용 클라우드 통합 관리 필요성 높아져…기능 지속적 추가·개선할 것"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이 6일 '스마트앱어워드2018'에서 기능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발표했다.

스마트앱어워드 2018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 앱 분야 시상식이다.

금융, 생황, 공공, 브랜드·쇼핑, 기능, 교육·만화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앱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6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진행됐다.

토스트파일은 파일의 저장과 보관에만 머무르지 않고, 각 사용자별 통합 아카이브가 가능하도록 개인용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와 같은 외부 웹 드라이브 서비스의 계정 연동 ▲PC, 모바일 기기 간의 파일 전송 강화 ▲USB, SD 메모리 카드와 같은 외장 메모리 지원 ▲이미지 딥러닝을 통한 추천 태그 등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개인 사용자의 디지털 콘텐츠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개인용 클라우드의 통합 관리 필요성은 더욱 높아졌다"며 "토스트파일은 사용자의 파일 관리에 대한 수고로움을 덜어낼 수 있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스트파일, 스마트앱어워드2018 기능서비스 부문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