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트코인 기반 템코, 블록노드로부터 투자유치


"럭셔리 마켓플랫폼 개발 및 운영에 사용"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비트코인 기반의 서플라이체인 데이터 플랫폼 템코(TEMCO)는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로부터 투자 지원을 받았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블록노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국내 액셀러레이터로 템코에 투자금을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까지도 제공하며 전략적인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템코는 비트코인 네트워크(RSK)를 기반으로 서플라이체인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이다.

기존의 단절된 공급망을 하나로 연결해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업로딩하고 이 데이터를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분석 툴인 BI(Business Intelligence) 툴을 기업들에게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유통 과정을 투명하게 볼 수 있도록 소비자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한다.

템코의 공동창업자인 이근일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으로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럭셔리 마켓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 배경에 대해 강상준 블록노드 대표이사는 "블록노드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함께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며 "템코는 검증된 유즈케이스를 이미 갖고 있으며 내년 목표가 뚜렷한 프로젝트여서 블록노드가 추구하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노드는 국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비즈니스 개발, 투자, PR, 마케팅, 콘텐츠 등의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트코인 기반 템코, 블록노드로부터 투자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