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덕대, 전문대학 연계 고교 직업교육 ‘바텐더-바리스타 과정’ 퇴교식


성적우수상·모범상·공로상 시상도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인덕대학교(총장 윤여송)가 지난 16일 본교 은봉관에서 2018 전문대학 연계 고교 직업교육 ‘바텐더-바리스타 과정’ 퇴교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평생교육원장 및 책임교수, 지도교수 등을 비롯한 인덕대 평생교육원 임직원들과 수료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교육 과정을 무사히 수료하고 새롭게 출발하는 학생들의 앞날에 축복과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교육 기간 동안 모범을 보인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상식도 열렸다. 성적 우수상에는 예준해 군과 김형우 군이 선정됐으며, 모범상은 이세빈 군과 이수진 양, 공로상은 장현선 양과 이수진 양이 차지했다.

인덕대가 실시하는 고교 직업교육 '바텐더-바리스타 과정' 퇴교식이 16일 열렸다. [인덕대]
인덕대가 실시하는 고교 직업교육 '바텐더-바리스타 과정' 퇴교식이 16일 열렸다. [인덕대]

인덕대에서 진행된 이번 바텐더-바리스타 과정은 전문대학의 우수한 인적 및 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양질의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교육과정의 다양화, 진로 탐색 기회의 확대, 고졸 취업 동기부여 및 직업의식 고취,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따른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기여하는 것이 궁극적인 취지다.

교육의 내실화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학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뤄졌다.

이병열 인덕대 평생교육원장은 축사를 통해 “인덕대 평생교육원은 본질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위탁교육과정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연계를 통해 수료생들이 현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덕대, 전문대학 연계 고교 직업교육 ‘바텐더-바리스타 과정’ 퇴교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