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개발에 12억 지원


총 5개 과제 선정, 매칭펀드 방식…과제당 최대 2.4억원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총 12억원 규모의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SecaaS) 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최근 서비스 중심의 보안 솔루션이 증가하는 등 SecaaS는 보안 기업의 신규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KISA와 과기정통부는 국내 정보보호 업체의 클라우드 보안 산업 진출과 SecaaS 경쟁력 강화를 통해 관련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KISA는 31일 서울 가락동 분원에서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개발 지원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KISA]
KISA는 31일 서울 가락동 분원에서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개발 지원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KISA]

KISA는 총 5개 과제를 선정해 매칭펀드 방식으로 과제별 최대 2억4천만원과 보안 컨설팅, 취약점 점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보안 제품을 SecaaS 형태로 개발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규모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다음달 28일까지며 세부지원 요건 등 자세한 내용은 KISA 홈페이지 입찰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래 KISA 인프라보호단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정보보호 사업자의 SecaaS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클라우드 환경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SecaaS 개발 지원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KISA는 서울 가락동 분원에서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개발에 12억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