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美 '그래미 어워드' 시상자로 참석…"흥분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9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에 오른다.

방탄소년단은 11일 오전 10시(한국시각) 미국 LA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진행되는 제61회 그래미 어워드에 시상자로 무대에 선다.

'그래미 어워드'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이어 이번 '그래미 어워드' 참석으로 세 개의 시상식에 모두 참석하게 됐다.

특히 그래미 어워드는 '그들만의 시상식'이라고 불릴 만큼 보수적인 시상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래미 어워드 무대에 한국 가수가 오르는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K팝 역사에 또 하나의 기록을 새기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 무대에 앞서 진행된 레드카펫에서 인터뷰를 통해 기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그래미 어워드 첫 참석에 대해 진은 "많은 아티스트를 볼 수 있어 흥분된다"고 했고, 정국 또한 "응원을 많이 보내주셔서 감사하고 이 자리에 올 수 있어 영광이다"고 영어로 답했다.

RM은 "새 앨범이 언제 나오냐, 봄이냐 가을이냐, 대충이라도 알려 달라"는 질문에 "열심히 준비 중에 있다. 곧 혹은 나중이다"며 말했다.

관심을 모았던 방탄소년단(BTS) 앨범 디자인회사 허스키폭스의 이두희 공동대표는 한국 대중음악 스태프로는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수상에 도전했지만 실패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을 디자인한 이 대표는, 올해 제61회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레코딩 패키지'(Best Recording Package)' 부문 후보에 올랐다. 이 부문 수상자는 세인트 빈센트 앨범 '매세덕션'(Masseduction)의 아트디렉터 윌로 페런이 선정됐다.

한편 엠넷은 이날 그래미 어워드를 생중계 한다. 진행은 가수 배철수, 음악평론가 임진모, 통역가 겸 팝 전문 MC 태인영이 맡았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美 '그래미 어워드' 시상자로 참석…"흥분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