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휴먼스케이프-옥션, 환자 커뮤니티 플랫폼 연계 업무협약


공동 마케팅 및 헬스케어 용품 연구와 개발 분야에서 협력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는 옥션과 '옥션-휴먼스케이프 환자 커뮤니티 플랫폼 연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1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휴먼스케이프와 옥션 케어플러스는 협력 체계를 구축해, 옥션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휴먼스케이프 커뮤니티에서도 소개한다. 또한 공동 마케팅, 헬스케어용품 연구와 개발을 비롯 다양한 업무 연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왼쪽부터 이베이코리아 홍윤희 이사, 휴먼스케이프 장민후 대표 [사진=휴먼스케이프]
왼쪽부터 이베이코리아 홍윤희 이사, 휴먼스케이프 장민후 대표 [사진=휴먼스케이프]

옥션은 국내 오픈마켓 최초 장애-실버용품 전문관인 '케어플러스'를 운영하며 국내 250만명에 달하는 장애인, 만성질환 및 장기요양 환자와 가족 대상으로 정보가 부족해 구매가 어려웠던 의료기기나 장애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사는 "장애용품의 경우 동료 환우-장애인이 보유한 정보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만큼 휴먼스케이프의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커뮤니티 서비스에 잠재력이 높다고 본다"며 "환우-가족들의 정보 참여를 통해 장애-실버용품 시장이 더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민후 휴먼스케이프 대표는 "환우와 보호자들이 커뮤니티 내에서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실질적으로 투병생활에 도움이 되는 물품이나 서비스를 확인하고 추천하기도 한다"며 "휴먼스케이프에서는 이러한 정보의 획득부터 필요 용품의 구입까지 환우들을 위해 더욱 편리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먼스케이프-옥션, 환자 커뮤니티 플랫폼 연계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