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여전한 추위…미세먼지 전반적으로 ‘보통’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내일도 추위가 이어지겠다. 서울 영하 5도를 비롯해 전국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권을 맴돌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12일보다 완화되겠다.

기상청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강원중북부산지에는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북서쪽에서 차고 건조한 공기가 유입된다”라며 “밤사이 복사냉각 효과가 더해지면 내일 아침 최저기온이 크게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고 12일 예보했다.

13일 오전 날씨 예보 [기상청]

내일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제주도는 제주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새벽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대전 -6도 △대구 -4도 △부산 1도 △광주 -2도 △춘천 -8도 △제주 5도 등이다.

전국 미세먼지는 전반적으로 ‘보통’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오전 한 때 ‘나쁨’ 수준을 보여 출근길 마스크 착용 등 예방 활동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오후에는 전국이 ‘보통’으로 오늘보다 나은 대기질을 보여주겠다.

한편 모레까지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며 물결이 높게 일겠고, 특히 동해 먼바다에는 내일 밤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높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에 주의를 요한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강아지, 고양이도 타로를 본다? 꽁냥꽁냥 펫타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스타카페 라부에노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