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위 복귀' 최태웅 "이승원 안정, 승리 원동력"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고비 하나를 넘었다. 남자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이 2연패를 끊었다.

현대캐피탈은 14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2018-19시즌 도드람 V리그 OK저축은행과 원정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0으로 이겼다. 현대캐피탈은 승점3을 더해 우리카드와 승점59로 어깨를 나란히 했다.

현대캐피탈이 승수(22승 8패)에서 우리카드(18승 11패)에 앞서며 3위에서 1위로 다시 뛰어 올랐다. 팀의 5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웃으며 마쳤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최태웅 현대캐피탈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현장 취재진과 가진 공식 인터뷰를 통해 "전반적으로 선수들이 좋은 컨디션으로 경기를 치렀다. 예전에 우리팀이 하던 배구를 오늘만큼은 찾은 것 같다"며 "세터 이승원의 안정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 감독은 "이승원도 빠른 패스(토스)를 좋아한다. 이 점이 잘 맞아떨어지다보니 좋은 경기를 했고 결과도 만족스럽다"고 덧붙였다.

그는 "6라운드부터는 분발하며 준비를 잘 해야할 것 같다"며 "최근 팀이 거둔 성적이 아쉽다. 문성민과 신영석이 경기에 뛰지 못하는 상항도 그렇다. 언제 회복될 지 몰라 불안한 마음도 있지만 지금 선수들이 잘 버텨줬다"고 5라운드를 되돌아봤다.

최 감독은 정규리그에서 1위를 차지해 챔피언결정전 직행 티켓을 손에 넣겠다는 의지는 내비치지 않았다. 그는 "선수들이 오늘 경기처럼 6라운드에서도 힘을 내주길 바란다. 6라운드에서 각 팀들의 전술은 이미 다 노출된 상황이라고 본다"며 "마지막 컨디션 관리와 선수 부상이 순위 경쟁에 변수로 작용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OK저축은행은 승점과 승리를 모두 손에 넣지 못하면서 봄배구행 티켓을 손에 넣을 가능성이 거의 사라졌다. 김세진 OK저축은행 감독은 "매 세트 초반에 상대에 연달아 점수를 허용한 점이 패배에 가장 큰 원인이 된 것 같다"면서 "오늘도 역시나 서브 리시브에서 문제가 드러났다. 반격하는 점수가 나와야 할 때 나오지 않아서 상대 서브에 흔들릴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오는 18일 안방인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대한항공을 상대로 6라운드 일정을 시작한다.

조이뉴스24 안산=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1위 복귀' 최태웅 "이승원 안정, 승리 원동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