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항거' 조민호 감독 "유관순 열사의 정신 사랑하게 만들고 싶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조민호 감독이 영화 '항거'의 출발점을 밝혔다.

15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점에서 '항거:유관순 이야기'(이하 '항거', 감독 조민호, 제작 디씨지플러스·조르바필름)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조민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고아성, 김예은, 정하담, 류경수가 참석했다.

'항거'는 1919년 3.1 만세운동 후 세 평도 안 되는 서대문 감옥 8호실 속, 영혼만은 누구보다 자유로웠던 유관순과 8호실 여성들의 1년 이야기를 다룬 영화. 3.1 만세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3.1 운동을 대표하는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조민호 감독은 "저 또한 유관순 열사에 대해 피상적, 또는 신화적으로 알고 있었다. '의지가 강하고 신념이 뚜렷한 여성'이라고만 인식하고 있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서대문 형무소에서 유관순 열사의 당시 모습을 봤는데 강렬한 눈빛에 관심을 갖게 됐다"라며 "'저 눈빛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라는 궁금증에서 시작해 열일곱 소녀의 마음을 들여다보면서 그의 정신을 사랑하게 만들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라고 전했다.

한편 '항거'는 오는 27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항거' 조민호 감독 "유관순 열사의 정신 사랑하게 만들고 싶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