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아차, 'IDEX 2019 방산전시회' 참가


4인승 카고 콘셉트카 전시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기아자동차는 17일부터 21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국립 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IDEX 2019 방산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IDEX 방산전시회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로, 1993년부터 격년으로 열리고 있다.

기아차 4인승 카고 트럽 콘셉트카 [기아차]
기아차 4인승 카고 트럽 콘셉트카 [기아차]

기아차는 2015년부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소형전술차량을 앞세워 참가, 수출 전략 지역인 아‧중동 군수사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홍보하고 시장 공략에 나서왔다.

기아차는 올해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소형전술차량 기반의 4인승 카고 트럭 콘셉트카를 선보인다. 이 차량은 소형전술차량의 장축 섀시를 기본 골격으로 하며 적재함을 신규 개발 및 장착하여 완전 무장한 병력 8명을 포함해 3톤 가량의 물자를 수송할 수 있다.

4인승 카고 콘셉트카의 기반이 되고 있는 소형전술차량은 방위사업청의 사업 관리 하에 기아차가 개발한 한국군 최초의 다목적 전술차량으로, 현재 각 군에 배치돼 전투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차량에는 225마력 유로 5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됐고, 4륜 구동 시스템과 내비게이션, 자동잠금 장치, 전술 타이어, 전자파 차폐 장치 등 첨단 차량기술 및 군용 특수사양이 적용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IDEX 방산전시회에서 4인승 카고 트럭 콘셉트카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군용차량 메이커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신규 수출물량을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IDEX 2019 방산전시회'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