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인넷 '다프체인', 글로벌 거래소 아이닥스 상장


"디앱 파트너와 글로벌 시장에 출사표"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데이터젠의 자회사 다프네트웍스(DAP NETWORKS)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생태계에 최적화된 메인넷 '다프체인(DAP Chain)'을 지난달 30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아이닥스(IDAX)에 직상장해 거래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 블록체인 연구센터(GBC)가 설립한 아이닥스는 자산 거래에 중점을 둔 금융 서비스 플랫폼으로 코인 거래, OTC 장외 거래, 선물, 옵션거래, 마진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세계 87개국에 제공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량(코인마켓캡 기준) 순위 10위권의 글로벌 대형 거래소로 최근 한국 시장에도 진출했다는 설명이다.

다프네트웍스는 아이닥스에 이어 조만간 또 다른 국내외 거래소에 다프체인을 추가 상장할 계획이다.

박윤상 다프네트웍스 대표는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첫 단추로 아이닥스에 상장하게 됐다"며 "디지털 자산에 기반한 실물가치 공유형 서비스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다프체인은 추후 연계될 경쟁력 있는 디앱 군단들과 함께 동반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프체인 기반의 첫번째 디앱(dApps)인 '젠서비스'는 지난해 7월부터 전국 20여개 언론사와 함께 뉴스서비스를 시작했고, 지난달 다프체인과 양해각서(MOU)를 맺은 인공지능 기반의 교육 및 입시봇 서비스 '에듀고'를 비롯해 광고, 게임, 쇼핑, 헬스케어 등 다양한 디앱 서비스 준비를 마쳤다.

다프체인 플랫폼은 투명성, 익명성, 안전성을 보장하는 블록체인의 분산지향 이념과 웹서비스의 집중화된 관리개념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체인이다. 블록체인과 기존 집중 서버 운영의 장점만을 결합해 빠른 서비스 및 높은 효율을 꾀한다는 설명이다.

수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는 온라인 게임, 쇼핑몰, 소셜미디어, 기업이나 기관의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금융 등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분석해 단기간에 최적의 비용으로 디앱(dApp)개발이 되도록 API 개발을 완료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인넷 '다프체인', 글로벌 거래소 아이닥스 상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