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성형 전 KB손보 감독, 女배구대표팀 전임코치 선임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강성형 전 KB손해보험 감독이 '라바리니호'에 합류한다.

대한민국배구협회(이하 배구협회)는 강 전 감독을 여자배구대표팀 전임코치로 선임한다고 26일 밝혔다.

배구협회는 지난달(1월) 25일 공석 중인 한국여자배구대표팀 사령탑을 발표했다. 남녀배구대표팀 사상 최초로 외국인 감독이 지휘봉을 잡게 됐다.

이탈리아 출신인 스테파노 라바니리 감독이 차해원 전 감독이 물러난 여자배구대표팀을 맡게 됐다. 배구협회는 라바리니 감독을 보좌할 코치와 트레이너를 공개 모집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배구협회 측은 "여자배구대표팀 경기력향상위원회는 지난 25일 2차 회의를 열었다"며 "이 자리에서 공모한 후보자들의 지도경력과 국제대회 참가실적 등을 고려했고 강 전 감독을 비롯해 트레이너로 김성현 전 여자배구대표팀 코치를 이사회에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배구협회 이사회는 경기력향상위원회 의견을 받아들였고 강 전 감독의 여자배구대표팀 전임 코치 선임을 확정했다.

라바리니 감독과 함께 2020 도쿄올림픽 본선 티켓을 손에 넣기 위해 여자배구대표팀과 함께 하는 강 신임 코치는 현역 선수 시절 국가대표와 소속팀 현대자동차써비스에서 주전으로 뛰었다. 그는 선수 은퇴 후 지도자로 제2의 배구인생을 시작했다.

현대캐피탈에서 2005년부터 2013년까지 코치로 활동했고 이듬해 LIG손해보험에서 수석코치와 감독대행을 맡았다. KB손해보험으로 팀이 바뀐 뒤에는 감독을 역임했다. 강 신임 코치는 지난 2017년 말부터는 남자청소년대표팀 감독을 맡았고 세계선수권대회 본선행 티켓도 손에 넣었다.

김성현 트레이너도 지도자 경력이 풍부하다. 그는 2005년부터 2017년까지 울산제일고 코치로 일했고 2017년 여자배구대표팀 코치로 합류했고 강 신임 코치가 지휘봉을 잡고 있던 남자청소년대표팀에서도 코치로 함께했다.

한편 강 신임 코치는 오는 28일 한국을 찾는 라바리니 감독과 일정을 함께 소화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성형 전 KB손보 감독, 女배구대표팀 전임코치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