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살림 9단의 만물상' 주꾸미 삼겹살볶음·두릅 차돌박이 말이, 봄 제철 요리를 즐겨라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주꾸미 삼겹살볶음, 얼큰 주꾸미 전골, 두릅 차돌박이 말이, 봄나물 장아찌 등 최상의 봄 맛을 즐겨라.

8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최상의 봄맛을 즐길 수 있는 '봄 제철 요리' 비법 대첩이 펼쳐진다.

첫 번째로 등장한 '만물상 대표 요리의 신' 유귀열 조리기능장은 알이 꽉 찬 주꾸미를 이용한 밥상 꿀팁을 전달한다. 그녀는 주꾸미의 비린내와 돼지고기의 누린내를 한 방에 잡은 ‘주꾸미 삼겹살볶음’과 깊고 진한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얼큰 주꾸미 전골’을 선보인다.

'살림 9단의 만물상' 봄 제철 요리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봄 제철 요리 [TV조선]

이어 ‘요리계의 엘리트’ 조영신 조리기능장은 봄 향기를 가득 품은 봄나물을 이용한 ‘두릅 차돌박이 말이’와 ‘봄나물 장아찌’ 비법을 공개한다. 그녀는 ‘두릅 차돌박이 말이’를 선보이며 나물을 데치지 않아도 아삭하게 즐길 수 있는 꿀팁을 공개하고 이를 본 박민수 전문의는 "두릅을 물에 삶게 되면 어쩔 수 없이 영양분이 빠져나간다. 두릅의 맛, 향, 그리고 영양소까지 지킬 수 있는 비법이다"라고 감탄한다.

봄나물 요리에서 느껴지는 입안 가득 봄 향기에 패널들은 “스튜디오에 진짜 봄이 온 것 같다”, “고기에서 산뜻한 맛이 느껴진다”라며 박수를 보낸다.

봄 제철 재료들로 완성되는 ‘봄이 오나 봄!’ 편은 8일 밤 11시 TV CHOSUN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방송된다.

김세희 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살림 9단의 만물상' 주꾸미 삼겹살볶음·두릅 차돌박이 말이, 봄 제철 요리를 즐겨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