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프렌즈, 일본 '위고' 매장 8곳 입점


현지 오프라인 이용자와 접점 확대에 박차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패션 브랜드 위고(WEGO)와 손잡고 현지 오프라인 이용자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카카오IX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일본 패션브랜드 WEGO와 제휴하고 도쿄, 후쿠오카, 오사카 등 일본의 주요 거점 도시 8곳에 동시 입점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특히 카카오프렌즈가 입점하게 된 매장은 WEGO의 150여 개 매장 중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도쿄 하라주쿠점(1위)과 오사카 신사이바시점(2위)을 포함한 8개 매장이다.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위고 매장 8곳에 입점한다.  [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위고 매장 8곳에 입점한다. [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2월 WEGO 1.3.5 하라주쿠 타케시타도리 매장에 처음 입점하면서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WEGO는 '고객과 함께 한다'는 뜻을 담은 일본 패션브랜드로, 일본 내 1020세대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이번 WEGO 매장에 입점되는 카카오프렌즈는 '어피치'를 메인 콘셉트로 잡았던 일본 1호 정규 매장 도쿄 오모테산도점과 달리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주요 캐릭터 굿즈가 모두 구성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력 제품은 키링, 문구류, 파우치 등 굿즈 위주로 판매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 중에는 WEGO와의 라이선스 전용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어피치 오모테산도 매장과 2번의 츠타야 서점 팝업스토어 활동을 통해 일본 내 젊은 세대들에게 카카오프렌즈의 문화와 감성이 통하고 있다"며 "이번 WEGO와의 제휴가 카카오프렌즈의 활동 영역을 일본 전역으로 확장시키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프렌즈, 일본 '위고' 매장 8곳 입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