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텔, 노트북용 모바일 프로세서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H 시리즈' 공개


게이머, 크레이어터들에게 맞춤형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인텔은 노트북용 모바일 프로세서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H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한 차원 높은 사용자 경험을 원하는 게이머나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프레드릭 햄버거(Fredrik Hamberger) 인텔 프리미엄 및 게이밍 노트북 부문 총괄 매니저는 "인텔의 새로운 9세대 플랫폼은 게이머, 크리에이터와 고성능 사용자들에게 기대 이상의 성능으로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더 얇아진 시스템에 최고 5기가헤르츠(Ghz) 속도, 8개 코어를 갖춰 데스크탑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여기에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서 게임을 즐기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6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인텔 본사. [출처=인텔]
인텔 본사. [출처=인텔]

고사양 요구 게임이나 대용량 4K 영상 편집, 렌더링 및 트랜스코딩 시 노트북에서도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썬더볼트 3, 인텔 옵테인 메모리도 지원한다.

최상위 모델은 9세대 인텔 코어 i9-9980HK 프로세서다. 최고 5GHz, 8개 코어와 16스레드, 16메가바이트(MB)의 스마트 캐시를 지원하는 i9 모바일 프로세서다.

인텔은 지난 23일부터 에이서, 에이수스, 델, HP 등 OEM들이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텔, 노트북용 모바일 프로세서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H 시리즈'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