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스토아,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제주도내 중소기업·사회적 기업 상품 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 나서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SK스토아가 제주도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 생산품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에 나섰다.

SK스토아는 23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원장 문관영)과 '제주도 중소기업 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제주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및 성장 발전을 지원하는 경제통상 전문기관이다.

SK스토아가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SK스토아]
SK스토아가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SK스토아]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들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를 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SK스토아는 제품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홈쇼핑 방송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특히, SK스토아는 품평회를 통해 중소기업을 선발하고 제품 컨설팅을 통해 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다각적인 지원에 나선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스타 상품을 발굴하고 고객들이 해당 제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향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SK스토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달 29일부터 5월14일까지 2주간 제주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SK스토아 방송지원 참여기업'을 접수받았다.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식 당일 1차 품평회를 진행했다. 제주도내 30여개 기업이 신청한 이번 품평회에는 제주도를 기반으로 한 농·축·수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이 올라왔다.

SK스토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이 중 12개 기업을 선정해 오는 29일에 2차 품평회를 갖고 최종 5개사 제품을 선정한다. 올 하반기에 SK스토아 방송으로 이들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문관영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원장은 "SK스토아와의 협력을 계기로 다양한 홍보 판매 채널을 보유한 대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제주 기업들에게 새로운 판로 기회를 제공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송오미 기자 ironman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스토아,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