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465만불 규모 中 연장 계약


2023년까지 3년간 계약…현지 인기 상승세 반영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중국 파트너사인 베이징후롄징웨이(대표 순징칭, 옛 17게임)와 465만불(약 55억원) 규모의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서비스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총 3년이다. 엠게임과 베이징후롄징웨이는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 2005년부터 이번 계약까지 총 7회의 재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서비스 재계약이 체결됐다. [사진=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서비스 재계약이 체결됐다. [사진=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은 중국인에게 친숙한 무협 장르에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 현지화 작업 등으로 2005년 출시 직후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도 한국의 유명 게임 지식재산권(IP)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이 게임은 지난해 4분기 레벨 확장 및 신규 맵 오픈 등 중국 현지 대규모 업데이트 및 광군제 이벤트에 힘입어 올 1분기 엠게임 전체 매출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하기도 했다.

이번 연장 계약도 현지의 인기 상승세를 반영해 지난 2016년 체결한 재계약 규모 대비 약 95만불(약 11억원) 상승한 조건으로 체결하게 됐다.

순징칭 베이징후롄징웨이 대표는 "14년 동안 열혈강호 온라인 서비스를 진행하며 쌓아 온 엠게임과의 오랜 파트너십, 서비스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엠게임 전체 매출의 20% 이상 차지하는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로열티가 안정적으로 확보됐다"며 "중국에서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열혈강호 온라인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465만불 규모 中 연장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