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반려동물용 기능 탑재된 공기청정기 신제품 선봬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출시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전자가 토탈 유해가스광촉매필터, 펫(Pet)모드, 부착형 극세필터 등을 추가한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각각 청정면적 기준 62제곱미터(㎡)와 100제곱미터 등 2종이다. 토탈 유해가스광촉매필터를 탑재해 탈취성능이 더 강력해졌다. 이 필터는 광촉매 기술을 이용해 반려동물 배변 냄새의 주요 성분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의 유해가스를 누적정화량 기준으로 기존 모델 대비 약 55% 더 제거한다. 누적정화량은 필터를 통해 제거되는 유해가스 총량이다.

 [출처=LG전자]
[출처=LG전자]

이 필터는 주기적으로 형광등이나 햇빛 등에 3시간 가량 비춰주면 광촉매가 빛과 반응해 유해가스를 분해시킨다. 필터교체 주기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1년이다.

신제품에 적용된 '펫모드'도 특징이다. 펫모드 적용 시 공기청정기는 오토모드 대비 풍량을 최대 70%까지 높여 반려동물의 털, 먼지 등을 최대 35% 더 제거한다. 상단과 하단으로 구성된 100제곱미터용 제품의 경우 펫모드에서 하단의 풍량을 집중적으로 높인다.

또 부착형 극세필터를 사용해 쉽고 간편하게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고객은 토털 알러지집진필터 바깥에 극세필터를 씌우기만 하면 된다. LG전자는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장의 극세필터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 외에 기존 퓨리케어 360°의 각종 차별화된 장점들은 그대로 계승했다. 사방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청정할 수 있다는 특징을 통해서다. 모서리가 없는 둥근 구조라 아이들에게도 안전하다.

여기에 6단계 토탈케어플러스를 탑재해 0.01µm(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 이상 제거하는 것은 물론 알러지 유발물질,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등 다양한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이감규 LG전자 H&A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적극적으로 찾아내 제품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반려동물용 기능 탑재된 공기청정기 신제품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