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삼성전자,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한투證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 소폭 하회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8일 삼성전자에 대해 경쟁력 강화로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5만5천원을 유지했다.

유종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2분기 잠정실적으로 매출액은 56조원, 영업이익은 6조5천억원을 기록했다"며 "실적이 예상을 하회했지만 사업별로 경쟁력이 개선되고 있어 하반기부터는 실적개선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유 연구원은 2분기 중 화웨이 제재 이슈 등으로 메모리 수요가 증가한 영향이 일부 있지만 가격하락에 따른 스마트폰업체의 채용량 증가 영향이 더 크다고 내다봤다. 가격하락에 따른 수요회복은 가격하락폭이 더 큰 낸드에서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유 연구원은 "디램도 아직은 가격하락 영향이 크지는 않지만 하반기에 추가적으로 가격이 하락하면서 채용량 회복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반기에도 모바일에서의 메모리 수요회복 추세는 지속돼 메모리공급업체의 재고감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중소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사업은 리지드(rigid) OLED패널 수요강세로 흑자를 유지한 반면 대형 액정표시장치(LCD)사업은 QD-OLED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LCD패널 출하량 감소 영향 등으로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다고 유 연구원은 평가했다.

그는 "하지만 하반기에는 퀀텀닷(QD)-OLED로의 전환이 본격화되고 중소형 OLED 성수기 등의 영향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삼성전자,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한투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