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남길, 제헌절 헌법 전문 낭독 "헌법 지향·추구하는 가치 실현되길"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김남길이 제71주년 제헌절 경축식에서 헌법 전문을 낭독했다.

17일 국회 본관 중앙홀에서 열린 제71주년 제헌절 경축식에서 김남길이 대한민국 헌법을 낭독했다. 대한민국의 헌법을 제정하고 공포한 1948년7월 17일을 기념하기 위해 1948년 당시의 헌법 전문을 낭독하는 뜻 깊은 행사에 참석한 것.

담담하고도 엄숙한 분위기로 입을 연 김남길은 깊이 있는 목소리로 전문을 낭독하며 묵직한 감동을 선사했다.

행사를 마친 김남길은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헌법 제정 71주년을 맞아 그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헌법이 지향하고 추구하는 가치가 모두 실현될 수 있기를, 또한 이를 통해 우리 모두의 안전과 자유와 행복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남길은 MBC '아마존의 눈물' 내래이터로 활약하며 묵직하고도 깊이 있는 목소리로 아마존의 원초적 에너지와 역동적인 생명력을 사실감 있게 담아낸 바 있다. 이어 그는 다큐멘터리 영화 '누구에게나 찬란한' 내래이션으로 재능기부를 하기도 했다.

드라마 '열혈사제' '명불허전', 영화 '기묘한 가족' '살인자의 기억법' 등 수많은 작품에서 활약할 뿐 아니라 뜻 깊은 행보로 따스한 사회적 울림까지 선사하고 있는 배우 김남길의 활약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김남길은 올 하반기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떠나는 tvN 신규 예능 '시베리아 선발대'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남길, 제헌절 헌법 전문 낭독 "헌법 지향·추구하는 가치 실현되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