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대통령 “추경·일본 수출규제 대응은 힘을 모아야”


민주당 원내대표단 초청 오찬 간담회서 강조…"정치권 협치 필요"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을 초청, 청와대에서 오찬 간담회를 갖고 시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문 대통령은 간담회에서 협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민들과 함께 분노하고 걱정도 해야겠지만, 희망과 자신감을 드릴 수 있도록 정치권은 협치로 뒷받침해야 할 것”이라며 “추경이나 일본 수출규제 대응만큼은 힘을 모아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청와대 본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초청 오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청와대 본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초청 오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뉴시스]

이인영 원내대표는 “경제 한일대전이 시작되었는데, 대통령께서 중심을 잡고 대처해 주셔서 국민들이 든든해 한다. 우리도 이 문제를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며 “다만 이 자리에 오기 전에 추경이 해결됐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현재 상황은 건강한 비판을 넘어 정쟁의 악순환이라는 생각이 든다”라며 원칙 속 유연한 접근을 통한 단호한 대처를 다짐했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일본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해 모두 한목소리로 정부의 단호한 대응을 높이 평가하며, 향후 일본의 부당함을 알리고 국민들과 함께 이 문제를 극복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대통령 “추경·일본 수출규제 대응은 힘을 모아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