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세계 최초 당질저감 'IH압력밥솥' 출시

탄수화물 성분 최대 39%까지 줄여 당뇨병 등 환자에게 좋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위니아딤채(구 대유위니아)가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최대 39% 줄인 당질저감 IH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30'을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당질은 쌀의 79%를 차지한다. 밥의 주요 성분이기도 하다. '딤채쿡 당질저감 30'은 '당질저감 취사 알고리즘'과 '트레이 필터링 구조'를 적용해 밥 속 당질 성분을 일반 밥솥으로 지은 백미 밥보다 33%, 쌀의 품종에 따라 최대 39% 낮춰주는 제품이다.

[출처=위니아딤채]

일본 및 중국 등에서 당질을 낮춰 주는 일반(비압력) 밥솥이 출시된 적은 있으나, 당질 저감과 건강조리, IH 압력을 활용한 복합 제품은 이번 신제품이 유일하다.

신제품은 당질을 저감시키는 트레이 필터 구조를 적용했다. 트레이 필터 구조는 내솥 내부에 전용 당질저감 트레이를 추가함으로써 취사 과정에서 당질 성분이 자연스럽게 녹아내리게 하는 특화 구조다.

이 구조에 당질저감 전용 알고리즘을 더해, 취사 과정에서 쌀이 가지고 있는 당질 성분은 녹아 내리게 하고 남아있는 쌀만 가열해 밥을 만든다. 당질저감 메뉴는 백미 3종, 잡곡 3종으로 모두 6종이다. 백미는 밥맛 기호와 당질저감 정도에 따라 3단계로 구분되며, 잡곡은 현미, 현미백미혼합, 검은콩밥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게 했다.

당질저감 잡곡메뉴는 딤채쿡 당질저감 30에만 있는 특화메뉴다. 백미 기준으로 최대 6인분까지 당질저감 메뉴를 사용할 수 있어 당질저감 기능이 적용된 밥솥으로는 국내 최대 용량이다.

이 밖에 일반 밥 메뉴 조리시 가마솥 원리를 구현한 '알파백미모드', 간단한 조작으로 가능한 '스팀청소메뉴', 뚜껑을 열면 바로 보여 세척이 편리한 '클린쿡 워터캡' 등 기존 딤채쿡 밥솥의 기능들도 그대로 가지고 있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이사는 "이번 딤채쿡 신제품은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줄여 건강한 밥을 제공하는 동시에 밥맛 또한 놓치지 않은 제품"이라며 "당질 저감기능을 갖는 세계 최초의 IH압력밥솥인 만큼 밥맛과 건강 모두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