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궁금한 이야기Y' 엄마부대 주옥순, 아베에 사죄한 이유·밤마다 전화거는 여인의 정체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아베 수상님 저희 이 지도자가 무력해서. 무지해서 한일관계의 그 모든 것을 파괴한 것에 대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하고, 경제 제제를 시작한 일본. 그에 맞서 자발적인 노 재팬 운동이 들불처럼 퍼지던 지난 8월 1일, 엄마부대의 주옥순 대표는 이같이 아베 일본 수상을 아베 수상님이라 부르며 그에게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는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각종 집회에서 강경 발언을 이어와 세간의 이목을 받았던 주옥순 대표는 '아베 사죄' 발언 이후 많은 비판들이 있었지만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급기야는 8월 8일 집회에서 같은 보수 우파 사람들로부터 밀가루 세례를 받기까지 했다는데.

주 대표는 오히려 자신을 친일파, 매국노라고 칭한 사람들을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며 자신이야말로 나라를 위하는 애국자라고 주장하고 있다. 일본에 사죄를 해야 한다면서도 이것이 나라를 위하는 애국의 길이라는 그녀. 그녀가 말하는 애국은 무엇이고 그녀는 왜 사람들 앞에서 이 같은 발언을 거침없이 해오고 있는 걸까?

'궁금한 이야기Y'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 [SBS]
'궁금한 이야기Y'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 [SBS]

사죄 발언 이후 수많은 언론의 인터뷰 요청을 받았다는 주옥순 대표는 다른 매체들의 인터뷰 요청은 다 거절했지만 '궁금한 이야기Y'팀과는 특별히 만나겠다며 우리의 인터뷰 요청을 흔쾌히 수락했다.

주 대표는 자신이 말하는 애국심이 자신의 아버지 영향을 받은 것이라고 했다. 강제 징병 피해자인 아버지가 이런 고통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조선이 대국이 되어야 한다고 어렸을 때부터 얘기해 왔다는 것. 그래서 자신의 목적은 오직 하나 우리나라를 대국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런데 이어지는 그녀의 말은 뭔가 이상했다. 일본이 강점기 시절 우리나라 발전의 토대를 마련해줬고 해방 이후에도 일본이 자본과 기술을 제공해줘서 우리나라가 지금처럼 성장했다며 그런 일본과의 관계를 악화시키는 건 나라를 망치는 거라는 주장.

그러면서 자신의 딸이 ‘위안부’ 피해를 겪었다 해도 자신은 일본을 용서할 것이고 위안부 문제는 이미 다 해결되었다는 종래의 주장을 되풀이했다. 왜 주 대표는 이런 극단적인 주장을 하는 걸까? 그녀는 정말 일본에게 사죄하는 일이 우리나라 미래를 위한 애국의 길이라고 믿고 있는 것일까?

16일 방송되는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아베에게 사죄하라는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를 단독으로 만나 그녀의 주장이 무엇인지 그 주장은 어떻게 나왔는지 밝혀보고자 한다.

이날 '궁금한 이야기 Y'는 주옥순 대표의 단독 인터뷰와 함께 늦은 밤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어 이름을 부르는 수상한 여인의 정체도 추적한다.

'궁금한 이야기Y' 밤마다 전화거는 수상한 여인 [SBS]
'궁금한 이야기Y' 밤마다 전화거는 수상한 여인 [SBS]

한밤중 낯선 여자가 전화를 걸어와 내 이름을 부른다면 어떤 기분일까. 지난 8월 5일 자정이 넘은 시각, 031-762-0280의 낯선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받은 예원(가명) 씨는 섬뜩한 공포를 느꼈다고 한다.

전화를 받자마자 수화기 너머로 들려온 한 여인의 음성. 예원 씨에게 자고 있냐는 말만 되묻던 그 여인이 끝내 자신의 신원을 밝히지 않은 채 전화를 끊어버린 것이다. 30초가 채 되지 않는 짧은 통화였지만 그녀를 불안에 떨게 한 건 그 여인이 예원 씨의 이름을 알고 정확하게 불렀기 때문이다.

더 놀라운 건, 같은 번호로 전화를 받은 사람이 예원 씨 뿐만이 아니었다는 사실이다. 실제로 새벽녘 즈음, 같은 번호로 그 여자의 전화를 받은 사람들이 제작진 앞으로 제보를 해온 것이다. 자정이 넘은 시간 전화기를 통해 들리는 나지막한 목소리 그리고 제보자들의 휴대전화 번호와 이름을 정확히 알고 있는 의문의 그녀는 누구인가?

"나야, 나 누군지 모르겠어?" "누군데?"

" 맞춰봐 하하하"

031-762-0280 번호의 발신지를 추적한 결과, 그곳은 경기도 광주시 한 아파트 단지 주변 공중전화 부스로 확인됐다. 밤마다 전화를 거는 의문의 여인이 정말 이 공중전화를 사용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었던 걸까? 정확한 확인을 위해 공중전화 부스 인근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지켜보기로 한 제작진. 하지만 며칠 밤을 지새워도 그 여자의 모습은 확인할 수 없었다.

그런데 이상한 건 그 후로도 그녀의 전화를 받았다는 제보가 계속된다는 것. 확인 결과 한밤중에만 전화를 걸던 그녀가 제작진이 철수한 이후의 시간대에 전화를 걸기 시작한 것이다. 혹시 그녀는 제작진의 행동을 모두 지켜보고 있었던 걸까?

'궁금한 이야기Y'는 제보자들에게서 공통점을 찾아 그 여자를 추적해 보기로 했다. 제보자들은 거주 지역, 나이대, 직업 등이 모두 다른 상황. 카드 발급, 보험 가입 내역, 택배 이용 등 개인정보가 유출될만한 것들을 모두 맞춰 봤지만 공통점은 찾을 수 없었다. 그녀는 대체 어떻게 사람들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알아내 밤마다 전화를 하는 것일까?

그런데 전화를 받은 사람들이 서로 통화를 하며 정보를 맞춰가던 중, 뜻밖의 지점에서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우리에게 제보를 한 사람들 모두 똑같은 공통점을 갖고 있었는데. 과연 그녀를 찾을 수 있을까

한편, SBS '궁금한 이야기Y'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궁금한 이야기Y' 엄마부대 주옥순, 아베에 사죄한 이유·밤마다 전화거는 여인의 정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