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음 놓고 해외 진출하세요"…KB국민은행, 수출 기업 매출대금 수취 서비스


전자상거래 기업 월드퍼스트와 관련 업무협약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KB국민은행은 23일 전자상거래 정산 서비스 전문 기업인 월드퍼스트와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 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수출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이뤄졌다. 국내 수출기업이 해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판매자로 입점 시 대금 정산을 위해 현지 은행계좌를 요구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문에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23일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지급' 업무협약식이 끝난 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23일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지급' 업무협약식이 끝난 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양사는 협약을 바탕으로 아마존 등 해외 온라인 마켓을 통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활종 중이거나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수출 기업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KB국민은행은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이 해외 매출 대금을 국내에서 수취할 수 있는 'KB 글로벌 셀러 우대 서비스'를 오는 26일부터 시행한다.

서비스 가입 기업에겐 해외송금 국내 수취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월드퍼스트 회원 고객임을 입증하는 서류를 지참한 후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오는 29일엔 월드퍼스트와 동남아시아 온라인 마켓인 라자다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행사에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대한 정보와 해외 정산대금 수취·외화 자금 관리 요령 등이 제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월드퍼스트와 함께 수출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겠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수출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음 놓고 해외 진출하세요"…KB국민은행, 수출 기업 매출대금 수취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