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 女배구, 중국 꺾고 3위…亞선수권대회 '유종의 미'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목표를 이루지 못했지만 그래도 체면을 세웠다.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한국 여자배구데표팀이 아사아배구연맹(AVC) 주최 제20회 아시아여자배구선수권대회에서 3위를 차지했다.

한국은 25일 잠실체육관에서 열린 중국과 3, 4위전에서 세트 스코어 3-0(25-21 25-20 25-22)으로 이겼다. 한국은 당초 안방에처 처음 열린 이번 대회를 통해 아시아선수권 첫 우승도 노렸다.

그러나 한국은 전날(24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 준결승전에서 일본에 1-3으로 역전패하는 바람에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중국도 같은날 태국과 준결승에서 패해 한국과 3위 자리를 두고 맞대결했다.

 [사진=아시아배구연맹(AVC)]
[사진=아시아배구연맹(AVC)]

1세트 출발은 좋지 않았다. 중국에 연달아 점수를 내주면서 1-5로 끌려갔다.

한국은 김연경을 앞세워 점수를 따라붙었다. 김연경의 공격과 김희진의 서브 에이스, 김수지의 이동 속공을 앞세워 한국은 균형을 맞춘 뒤 11-8까지 앞서갔다. 그러나 중국도 블로킹을 앞세워 반격했고 13-13으로 다시 동점이 됐다.

두팀은 이후 서로 점수를 주고받았다. 한국은 중국 공격 범실을 틈타 연속 득점하며 18-15로 다시 앞으로 치고 나갔다. 그러나 중국도 다시 높이를 앞세워 따라붙었다.

한국은 세트 후반 교체 투입된 표승주와 하혜진이 고비에서 점수를 내 세트 승기를 잡았다. 하혜진이 시도한 오픈 공격이 코트에 꽂히며 한국이 1세트를 먼저 따냈다.

2세트는 초반부터 접전이 펼쳐졌다. 한국과 중국은 서로 점수를 주고 받았다. 한국은 1세트와 마찬가지로 세트 후반들어 흐름을 가져왔다. 17-16에서 연속 득점하며 다시 점수차를 벌렸고 김희진이 서브 에이스로 23-18을 만들며 세트 승기를 잡았다.

3세트는 중국의 반격이 거셌다. 이번 대회에서 중국 공격을 이끌고 있는 린유 디아오와 미들 블로커(센터) 하뉴 앙을 앞세워 세트 중반 14-16으로 한국에 리드를 잡았다. 한국은 이재영의 스파이크를 앞세워 16-16으로 균형을 맞췄다.

중국이 다시 역전하자 한국은 주포 김연경이 힘을 냈고 19-19를 만들었다. 한국은 이번에도 세트 후반 승기를 잡았다. 김희진이 서브로 상대 리시브를 흔들었고 미들 블로커 김수지가 상대 공격을 가로막아 22-20으로 앞섰다. 중국은 공격 범실까지 나오면서 추격 동력을 잃었다.

중국이 2점을 연달아 올리며 다시 따라붙었다. 그러나 한국은 세트를 내주지 않았다. 이재영이 시도한 처내기 공격이 성공하며 이날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조이뉴스24 잠실체육관=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 女배구, 중국 꺾고 3위…亞선수권대회 '유종의 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