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국 감옥" 광화문 2차 대규모 집회…서울도심 곳곳 '조국 찬반' 집회 '갈라진 민심'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한글날인 9일 서울 광화문 일대와 여의도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찬반 집회가 벌어졌다.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 진행된 조 장관 규탄 집회에는 주최 측 주장 1000만명이, 여의도 일대에서 열린 옹호 집회에는 3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문재인 하야 범국민투쟁운동본부'(이하 '투쟁본부')는 낮 12시부터 광화문 광장에서 '대한민국 바로 세우기 2차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뉴시스]
[뉴시스]

투쟁본부의 총괄대표를 맡은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회장은 "집회 참가자가 1000만명을 넘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등 한국당 인사들도 개인 자격으로 현장에 모습을 드러냈지만, 발언에 나서지는 않았다.

한편, 이날 여의도에서는 조 장관을 수호하는 '맞불' 성격의 집회가 열렸다. 인터넷 커뮤니티 루리웹 이용자들로 이뤄진 '북유게 사람들'은 오후 2시부터 '시민 참여 문화제 : 우리가 조국이다'를 열고 "우리가 조국이다", "조국을 지키자" 등의 구호를 외쳤다.

이들은 검찰개혁과 공수처 설치, 조 장관 수사 관련 피의사실 공표 처벌을 촉구했다. 길 건너편에서는 보수단체 자유연대의 '검찰 탄압 법무부 장관 규탄 집회'가 진행됐다. 이 곳에는 주최 측 추산 500여명이 참석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국 감옥" 광화문 2차 대규모 집회…서울도심 곳곳 '조국 찬반' 집회 '갈라진 민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