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석열, 조국 수사 피의사실 공표 논란 반박


"수사 들어갈 때 보안각서 받아…내부적으로 철저 단속 중"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은 17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 수사를 둘러싼 피의사실 공표 논란과 관련, "수사에 들어갈 때 (수사팀으로부터) 보안각서를 받았고 다른 사건에 비해 조금 더 각별하게 했다"고 반박했다.

윤 총장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이 사건에 대해서뿐 아니라 법으로 금지돼 있는 피의사실이나 혐의 내용이 바깥으로 나가지 않도록 내부적으로 철저하게 단속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윤석열 검찰총장[사진=조성우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사진=조성우 기자]

윤 총장은 "우스개 이야기지만 검찰 수사를 비판하는 쪽에서 '검찰이 한 달 넘게 수사했는데 나온 게 없다'는 이야기가 많이 흘러나오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수사 결과가 없는 게 아닌데 그런 말씀을 하시는 것 자체가 수사 내용이 밖으로 나가는 것을 틀어막았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정부의 인사 정보같은 것도 밖으로 나가는 판"이라며 "수사라는 것은 아무리 밀행성을 가지고 하더라도 변호인을 대동해서 피의자와 여러 참고인들이 수사를 받으러 다니고 하니 100% 틀어막기는 어렵다"고 항변하기도 했다.

윤 총장은 "개인이 망신을 당한다거나 인격권을 침해당하는 일이 없게 각별히 유의해 왔고 앞으로 이 사건이 아닌 다른 어떤 사건을 진행하더라도 이 점을 더욱 유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석열, 조국 수사 피의사실 공표 논란 반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