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트룩스·인피닉, AI·데이터 응용 분야 MOU


해외 민간·공공 분야 신규사업 모색 등 협력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솔트룩스는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수집·가공 기업 인피닉과 'AI 및 데이터 응용 시장 분야 등 관련 산업에 대한 공동 사업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인피닉은 AI 개발에 필수요소인 학습용 데이터를 전문적으로 수집·가공하는 회사다. 특히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자동 객체 감지 솔루션'을 통해 자율주행 등 비전인식 분야를 고도화하고 있으며, 작업 진척도·결과물을 24시간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작업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비전·음성·문자인식 등 AI·데이터 응용 분야 보유역량을 결합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민간·공공 분야 신규사업 모색과 사업확대에 상호 적극 협력한다.

솔트룩스와 인피닉 MOU 협약식 [사진=솔트룩스]
솔트룩스와 인피닉 MOU 협약식 [사진=솔트룩스]

박준형 인피닉 대표는 "이번 협력은 비슷한 기술을 가진 업체끼리의 단순한 사업제휴가 아니라 산업 내 수직결합을 통한 신규 서비스 모델의 창출과 완벽한 협업모델을 창출한다는 면에서 그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며 "이를 통한 신규사업의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AI, 데이터과학 분야에 지난 20년간 다양한 원천기술과 상용화 사례를 보유한 솔트룩스의 강점과 비전인식을 포함한 AI 학습용 데이터 수집·가공에 높은 전문성을 보유한 인피닉의 기술을 결합해 국내외 다양한 신규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트룩스·인피닉, AI·데이터 응용 분야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