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강인 UCL 교체출전·황희찬 PK 유도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이강인(18, 발렌시아)과 황희찬(23, 잘츠부르크)가 나란히 유럽축구연맹(UEFA) 주최 2019-2020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소속팀 경기에 나섰다. 이강인은 교체 출전, 황희찬은 풀타임을 뛰었다.

이강인은 24일(한국시간) 프랑스 릴에 있는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열린 릴(프랑스)과의 H조 3차전 원정 경기에 뛰었다. 그는 소속팀이 1-0으로 앞서고 있는 후반 20분 케벵 가메이로를 대신해 그라운드로 들어갔다.

챔피언스리그 3경기 연속 교체 출전이다. 그러나 발렌시아는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사진=발렌시아 FC 구단 공식 홈페이지]
[사진=발렌시아 FC 구단 공식 홈페이지]

발렌시아는 0-0으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던 후반 18분 가메이로가 보낸 패스를 받은 데니스 체리셰프가 왼발 슈팅으로 릴 골망을 흔들었다.

발렌시아는 기선제압한 것까지는 잘 풀렸다. 하지만 후반 39분 무크타르 디아카바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면서부터 일이 꼬였다. 릴은 반격에 나섰고 발렌시아는 결국 후반 추가시간 조나단 이코네에게 동점골을 내줬다.

다잡은 경기를 눈앞에서 놓친 발렌시아는 1승 1무 1패로 조 3위를 지켰다. 릴은 패배를 막았지만 1무 2패로 조 최하위(4위)를 벗어나지 못했다.

황희찬은 같은날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있는 슈타디온 잘츠부르크에서 E조 3차전 나폴리(이탈리아)와 홈 경기에 선발 출전했다. 그는 교체 없이 전·후반을 모두 뛰었다.

그는 나폴리를 상대로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했으나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다. 그는 소속팀이 0-1로 끌려가고 있던 전반 38분 동점골 발판을 마련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상대 페널티박스 왼쪽 측면에서 드리블로 치고 들어가는 과정에서 반칙을 당했다. 나폴리 수비가 파울을 범한 곳은 페널티박스 안쪽이었다.

황희찬은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엘링 홀란드가 침착하게 마무리해 1-1을 만들었다. 그러나 잘츠부르크는 화력 대결에서 나폴리에 밀려 2-3으로 졌다.

나폴리는 드리스 메르턴스가 2골 1도움으로 활약하며 소속팀 승리를 이끌었다. 나폴리는 2승 1무로 조 1위를 지켰고 잘츠부르크는 1승 2패가 됐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강인 UCL 교체출전·황희찬 PK 유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