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굿모닝아이텍, 퀘스트와 제휴…MS AD보안사업 진출


AD 통합인증관리 솔루션 제공 등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굿모닝아이텍이 정보보호 솔루션 공급 자회사 조인어스비즈를 통해 퀘스트소프트웨어와 파트너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로 굿모닝아이텍은 퀘스트의 액티브 디렉터리(AD)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AD는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 운영체제(OS)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계정 통합관리 서비스 기능을 말한다.

앞으로 굿모닝아이텍은 윈도 PC의 어드민 계정삭제·권한상승 솔루션, AD에 대한 보안관제·감사, 침해대응을 위한 실시간 복구 등 AD 통합인증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애저 뿐 아니라 온프레미스 환경에 걸쳐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왼쪽 세번째부터, 장재호 퀘스트소프트웨어 코리아 대표와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의 모습. [사진=굿모닝아이텍]
왼쪽 세번째부터, 장재호 퀘스트소프트웨어 코리아 대표와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의 모습. [사진=굿모닝아이텍]

굿모닝아이텍이 제공하는 퀘스트의 AD 정보보호 솔루션은 크게 4가지다. 여기에는 ▲특권계정권한관리 솔루션 'PMW(Privilege Manager for Windows)' ▲실시간 관제·감사 솔루션 '체인지 어디터(Change Auditor)' ▲실시간 백업·복구 솔루션 '리커버리 매니저(Recovery Manager)' ▲AD 통합인증 솔루션 'PAS(Privileged Access Suite)' 등이 포함된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많은 고객이 MS환경에서 보안 사고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지만 이에 대한 명확한 해답이 없어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었다"며 "이번 퀘스트와 파트너십을 통해 그 해답을 제시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레나타 넬리파 퀘스트 APJ 마케팅 디렉터 총괄이사는 "다수 고객사를 갖고 있는 굿모닝아이텍, 정보보호 자회사 조인어스비즈와 파트너십을 통해 퀘스트가 한국 내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굿모닝아이텍, 퀘스트와 제휴…MS AD보안사업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