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니아딤채 웹드라마 '인생의 맛 김치 시리즈' 인기


지난 9월부터 10월 말까지 3편 업로드…누적 조회수 30만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위니아딤채는 청년들의 다양한 현실을 소재로 유튜브에 공개한 웹드라마 '인생의 맛 김치 시리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인생의 맛 김치 시리즈'는 매운맛과 시원한 맛, 깊은 맛 등 김치의 다양한 맛으로 비유한 20대 청년들의 인생을 담았다. 3분 가량의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된 영상은 20대들이 가장 많이 맞닥뜨리는 현실적인 고민들을 담고 있다.

 [출처=위니아딤채]
[출처=위니아딤채]

'인생의 맛 1편 – 매운맛'의 소재는 취업이다. 면접에서 연거푸 고배를 마신 주인공이 인생의 매운맛을 배운다. '인생의 맛 2편 – 시원한 맛'은 남자친구에게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가 우연한 기회에 통쾌한 복수를 한다. 마지막 '인생의 맛 3편 – 깊은 맛'은 사회초년생의 힘든 사회생활 적응기와 아버지와의 소통이 주제다.

각각의 에피소드는 김치맛으로 연결된다. 매운맛 편은 갓 익은 아삭한 김장김치의 맛으로 취업준비생을 응원한다. 시원한 맛 편은 깊은 속까지 청량해지는 동치미로 표현했다. 부자 간의 따스한 정을 그린 깊은 맛 편은 묵은지의 여운으로 그려냈다. 이 같은 비유로 위니아딤채의 대표 브랜드인 김치냉장고 '딤채'가 자연스레 연상될 수 있도록 연출했다.

각 영상들은 제법 화제가 됐다. 지난 9월 초 공개한 1편은 이날 기준으로 10만회가 넘는 유튜브 조회수를 달성했다. 10월 초 공개한 1편은 12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지난달 22일 마지막으로 공개한 3편 역시 6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누적 조회수 30만에 근접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지금 청년세대는 여러모로 힘겨운 상황과 싸우고 있어 작게나마 희망을 주고자 웹드라마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2030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제품은 물론 그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를 통해 젊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니아딤채 웹드라마 '인생의 맛 김치 시리즈'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