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김대명·정경호·유연석·전미도 출연 확정 '믿보 조합'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응답' 시리즈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의 신작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드디어 그 베일을 벗었다. 조정석과 김대명, 정경호, 유연석, 전미도가 대본 리딩 현장에 참석, 믿고 보는 조합을 완성했다.

2020년 방송될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이 배우들이 총출동한 첫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사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의 신작이라는 것만으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매 작품마다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특유의 유쾌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냈던 신원호 PD는 이번에도 어김없이 '사람'에 포커스를 맞춘다. 그야말로 사람 냄새가 물씬 느껴지는 '신원호X이우정'표 새로운 스타일의 의학 드라마 탄생을 예감케 한다.

최근 진행된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대본 리딩에는 캐스팅을 확정한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여 열연을 펼쳤다. 병원을 배경으로 한 이번 작품에서 의사, 환자, 가족 등 다양한 역할을 맡게 된 배우들은 각자의 매력과 존재감을 드러냈다.

극 중 99학번 의대 동기 5인방으로 등장하는 조정석, 김대명, 정경호, 유연석, 전미도는 베테랑 배우들답게 희로애락을 넘나들며 오래된 친구들 사이의 '찐우정' 케미를 선보였다. 이들이 대본 리딩이 진행되는 내내 능수능란한 완급 조절로 극의 중심축 역할을 톡톡히 했다.

여기에 명불허전의 김해숙을 비롯해 정문성, 문태유, 신현빈, 김준한, 최영준, 안은진, 하윤경, 김혜인, 조이현, 배현성, 김수진, 최영우 등 배우들의 열연 또한 빛났다.

대본 리딩 시작에 앞서 신원호 PD는 "지금까지 제가 한 드라마를 보면 유독 병원 배경이 많았다. 삶의 극적인 순간들이 병원에 다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생로병사가 넘쳐나는 환경 속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한 작품이다. 어마어마하게 스릴이 넘치거나, 거대한 음모가 있는 그런 드라마는 아니다. 늘 해왔던 것처럼 평범하고 소소한 이야기로 구성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평범하고, 작고, 소소한 이야기들이 얼마나 힘이 있는지 보여줄 수 있는 배우분들을 모셨다. 그런 배우분들과 함께 하는 작업인 만큼, 완성도 있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각오를 전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오는 2020년 tvN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