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9 MAMA' 방탄소년단, 4개 대상 '올킬'…새 역사 썼다(종합)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2019 MAMA' 방탄소년단이 4개 대상을 모두 '올킬'하며 2019년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4일 일본 나고야돔에서 '2019 MAMA(Mnet Asian Music Awards)'가 개최됐다.

방탄소년단 [사진=Mnet]
방탄소년단 [사진=Mnet]

이날 '2019 MAMA'의 네 개의 대상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 올해의 노래,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모두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진은 "좋은 노래를 만드는 아티스트들이 다 인정받고 많이 들어주는 세상이 왔으면 한다. 부정적인 방법도 좋지만, 좀 더 정직한 방법으로 좋은 음악을 만드는게 어떨까. 좋은 음악을 하고, 좋은 음악을 듣는 시대가 왔으면 한다"고 말하며 음원 사재기 논란을 언급했다.

슈가는 "2019년 정말 치열하게 살아왔다. 많은 상 주셔서 감사하다. 되돌아보면 당시는 정말 힘들어도 지나고 나면 또 웃게 되더라. 우리는 더 강해졌다. 팬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RM은 "올 한 해도 모두 고생 많았고 수고하셨다. 저희가 할 수 있는게 별로 없다. 열심히 음악 만들고 연습해서 춤 추러 나와서 여러분들께 힘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2019 MAMA' 9관왕을 휩쓸며 명실상부 세계 최고 그룹다운 면모를 뽐냈다. 방탄소년단은 'MMA 2019' 대상 올킬, 8관왕에 이어 '2019 MAMA'에서도 또 한 번 대상을 올킬하고 9관왕이라는 위업을 세웠다.

'MAMA' [사진=Mnet]
'MAMA' [사진=Mnet]

남녀신인상은 올 한 해 기존 그룹 못지 않게 화제성과 성적 면에서 우수했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ITZY에게 돌아갔다. 또 팝스타 두아 리파가 마마무 화사와 인상적인 협업을 선보이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가 베스트 남녀그룹상을 수상했고, 월드퍼포머상은 몬스타엑스가 수상했다. 페이보릿 보컬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마마무가, 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갓세븐이 수상의 기쁨의 안았다.

일본 내 많은 사랑을 받은 그룹에게 주어지는 큐텐 페이보릿 아티스트상은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에게 돌아갔다.

또 베스트 남자가수상은 백현, 베스트 보컬상은 볼빨간사춘기, 베스트 OST는 거미,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은 방탄소년단이 수상했다.

'MAMA' [사진=Mnet]
'MAMA' [사진=Mnet]

박진영과 마마무의 컬래버레이션 무대 역시 눈길을 끌었다. 박진영과 화사는 비닐 의상으로 '날 떠나지마'를 열창했고, 박진영 문별 휘인은 '너 뿐이야' 무대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 박진영과 마마무는 '나로 말할 것 같으면'과 '어머님이 누구니'를 동시에 선보이며 인상적인 무대를 남겼다.

◆다음은 '2019 MAMA' 수상자 명단이다.

▲올해의 가수= 방탄소년단▲올해의 앨범= 방탄소년단▲올해의 노래=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방탄소년단▲베스트 남자그룹상= 방탄소년단▲베스트 여자그룹상= 트와이스▲베스트 남자가수상= 백현▲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그룹= 방탄소년단▲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그룹= 트와이스▲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청하▲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볼빨간사춘기▲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태연▲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잔나비▲베스트 힙합 앤 얼반 뮤직= 헤이즈▲베스트 컬래버레이션= 이소라&방탄소년단 슈가▲베스트 OST= 거미▲베스트 뮤직비디오= 방탄소년단▲남자 신인상=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여자 신인상= ITZY▲월드 퍼포머= 몬스타엑스▲페이보릿 보컬 퍼포먼스= 마마무▲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 갓세븐▲큐텐 페이보릿 아티스트= 트와이스, 방탄소년단▲셀레턴 여자 가수상= 청하▲브레이크스루 어치브먼트= 세븐틴▲인터내셔널 페이보릿 아티스트= 두아 리파▲베스트 뉴 아시아 아티스트= WayV▲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방탄소년단, 갓세븐,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엑스원, 엑소, 블랙핑크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9 MAMA' 방탄소년단, 4개 대상 '올킬'…새 역사 썼다(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