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서양악기팀 걸그룹 키조이스...지하철 공연 및 보이프렌드 정민과 콜라보 무대까지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12월 14일 희온한복과의 콜라보로 아나운서 이송의 진행과 함께 성악 Think of me, 연, 신아리랑, 가야금 독주 25현 도라지 편곡 및 더블베이스 무반주곡으로 시작, 아리랑 편곡 버전 및 캐롤 메들리부터, 리베르탱고, 겨울의 왕국 OST, 콜드플레이의 Vivalavida 등 다양한 곡이 준비되어 있다.

아이돌 그룹이였던 보이프렌드 정민이 싱어송라이터로 돌아왔다. 이제는 싱어송라이터로 솔직하고 자신의 노래를 들려줄 '정민' 그룹 '보이프렌드'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이제 자신의 음악을 보여줄 정민이 기대된다. 정민은 프로듀싱팀 스윗튠의 한재호 PD와 함께 음악 전문 레이블 아이라인을 설립했고, 지난 6월 첫 솔로 싱글 앨범 '소확행'을 발매했다. 정민과 키조이스는 12월 28일 한양대 메두사홀에서 콜라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키조이스는 음대생으로 2018년 베스트셀러 음대 졸업 후의 현실을 담은 <꿈을 찾는 음대생> 저자이자 미인대회, 아나운서 출신 LSJ컴퍼니 이서진 대표(25)가 리더를 맡고 있다. 최근 카카오톡에 런칭된 음대생들의 생활을 표현하는 이모티콘 음대티콘 홍보대사로 선정된바 있다.

퓨전 국악과 서양악기의 조합으로 클래식과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구성된 악기팀이며 국악고, 서울예고, 선화예고 출신 이대음대, 서울대 음대, 유학파 출신으로 구성된 악기팀이다. 바이올린, 더블베이스, 오보에, 타악기, 피아노, 가야금, 성악으로 구성되어있는 팀으로 자세한 멤버들의 경력은 LSJ컴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평소 클래식과 국악, 각자 전공의 대중화를 위해 만들어진 키조이스는 얼마전 있었던 슈피겐홀에서의 박봄콘서트와 강남역 알베르카페에서 진행되었던 김태우 라이브 콘서트에 사전 공연 또한 함께 했었다. 일반적인 사전 공연이었다면 특별함을 느끼지 못했겠지만 각 라이브 콘서트 무대에서 가수들의 유명한 곡들을 클래식 악기로 들을 수 있었고 키조이스가 연주할 때마다 김태우, 박봄의 사전 공연은 다같이 불러 떼창 영상이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올라오기도 했다,

키조이스는 지난 4월 1집 앨범을 발매한 바 있으며 모든 유통사에서 음원 확인이 가능하다. 2018년 한양대메두사홀에서 진행된 LSJ컴퍼니 콘서트 연주를 시작으로, 1월 28일 서울대입구 근처 파티룸에서의 연주가 있는 소셜파티, 3월은 강남역 루프탑, 4월에는 신촌 람블루에서의 프라이빗을 위한 재즈바 연주 및 합정 스테이라운지에서의 공연, 플레이스비브에서 LSJ컴퍼니 이서진 대표의 100명 규모 생일파티에서의 공식적인 쇼케이스가 진행되었다.

키조이스는 선릉역·동대문역사문화공연역·사당역 등 4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시민을 위한 무료 공연을 진행하였는데 모든 영상은 유투브 계정 키조이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선릉역에서 8월15일 광복절 기념 아리랑 및 애국가 편곡버전부터 다양한 공연을 진행했으며, 9월21일에는 지하철 연주와 함께 파티도 진행했다.

10월 26일에는 <꿈을 찾는 의대생> 출신인 유석현의 바이올린 연주와 함께 키조이스 밴드(기타, 전자콘트라베이스, 타악기, 성악)의 첫 무대가 선보였다. 11월 16일에는 수능 기념으로 힐링을 위해 아이유-미리메리크리스마스, Frozen - Let it go, 보아-아틀란티스소녀, 박효신-눈의꽃, 윤하-비밀번호 486, 2ne1-I don’t care, 자두-김밥, 김종국-사랑스러워, Fly me to the moon 등 다양한 대중적인 곡들을 선보였으며, “어제 집가다가 맨 앞자리에서 보던 남학생인데 수능 끝나고 진짜 힐링이였어요. 감사해요.”라는 댓글을 시청자가 남기기도 했다.

LSJ컴퍼니에서는 "직장인들도 꿈을 꿀수있다"라는 모토로 앨범제작, 가수가 되고 싶은 일반인들 버킷리스트를 이뤄주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시작했다.

이화여대, 동국대 댄스동아리로 인연이 되어 만나게된 댄스걸그룹 컨셉의 비트리플의 음원이 12월에 발매될 예정이다. 역사전공, 북한학전공, 미디어전공 및 클래식악기를 전공한 다양한분야의 4명이 모였기때문에 단순히 춤과 노래가 아닌, 우리나라의 역사를 전달하고 해외 엔터테인먼트와의 사업까지 확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젝트 걸그룹이다.

자신의 앨범을 만들고 싶거나 댄스팀·가수가 되고싶은 사람들은 lsj컴퍼니 카카오톡으로 문의시 자세한 방법을 알 수 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