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BC연기대상]'조장풍' 김동욱, 생애 첫 대상 "꿈 같은 순간…부담 컸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김동욱이 '2019 MBC연기대상'에서 생애 첫 대상을 품었다.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김성주, 한혜진의 진행으로 '2019 MBC 연기대상'이 개최됐다.

김동욱은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드라마에서 그는 데뷔 후 첫 타이틀롤을 맡아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 체중을 증량하며 캐릭터에 대한 열의를 보여준 김동욱은 능글능글한 코믹 연기부터 사회의 악덕 '갑'들을 응징하는 현실 히어로까지,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을 얻었다.

김동욱은 "꿈 같은 순간이다. 후보에 오른 선배들에 비해 주인공으로서의 무게감이 부족했던 것을 알고 있다. 부담감이 많았고 마지막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임했다. 끝나고 나서 영광스러운 상들을 주셨다. 앞으로 게으르지 않게, 정말 연기를 잘하는 배우, 겸손하게 최선을 다해 하루하루 살겠다"고 벅찬 감격을 드러냈다.

김동욱은 앞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뒤 "너무 쟁쟁한 선배들과 후보에 올라 이 상을 받아도 되나 싶다. '커피프린스 1호점' 이후 19년 만에 MBC 드라마로 이 시상식에 초대를 받았다. 처음 초대 받았는데 큰 상을 받게 되서 감개무량하다"라며 "시상식 오기 전에 어머님과 통화를 했는데 '얌전하게, 겸손하게 실수하지 말고 오라'고 했는데 너무 큰 실수 하는 건 아닌가 싶다"라고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MBC연기대상]'조장풍' 김동욱, 생애 첫 대상 "꿈 같은 순간…부담 컸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