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스터트롯', 9살 트롯신동 홍잠언→트로트영웅 임영웅…안방 홀린 참가자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미스터 트롯' 첫방부터 임영웅과 장민호, 홍잠언, 한태웅 등 화제의 참가자들이 속출하며 안방극장을 장악했다.

지난 2일 첫 방송된 TV CHOSUN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은 방송 내내 임영웅, 홍잠언, 장민호, 나태주 등 참가자들의 이름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미스터트롯'은 초대형 규모의 세트장 위, 1만 5천 명의 경쟁을 뚫고 모인 101팀의 예선 참가자들이 붉은 수트를 입고 붉은 장미를 일제히 하늘로 던지는 강렬한 오프닝으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MC 김성주의 소개로 베일에 가려졌던 101팀 참가자의 면면이 드러났다. 꽃미남 외모의 아이돌부, 정열과 패기의 대학부, 연륜과 노련미의 직장부 A조-B조, 트로트계 새바람을 일으킬 타장르부, 엄마미소를 절로 일으키는 유소년부, 유력 우승 후보가 총집결한 현역부 A조-B조까지, 총 9개조 109인의 참가자들은 '올 하트'를 받아 시청자 가슴에 둥지를 틀겠다는 야심찬 각오를 드러내며 남진의 '둥지'에 맞춰 몸을 흔드는 등 응축된 뽕삘을 폭발시켰다.

가장 먼저 오디션 무대에 들어선 대학부는 서울대 로스쿨 출신, 군인, 외국인 등 다양한 인물들이 포진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옥진욱은 같은 참가자인 노지훈의 '손가락하트'를 부르며 애교 만점 하트 춤을 선보였고, 이어 등장한 군복 차림의 김태수는 간드러지는 꺾기를 주 무기로 첫 '올 하트'를 받는데 성공했다. 이어 마스터 회의를 거쳐 '쑥대머리'를 부른 오샘이 추가합격을 받아들며 총 4명이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이번 시즌에 신설된 '유소년부' 참가자들은 깜찍한 목소리를 모아 "나이가 깡패다"는 출전 각오를 외쳐 마스터들을 미소 짓게 했다. 진성의 팬이라 밝힌 ‘트로트 영재’ 정동원은 팬심을 가득 담은 진성의 '보릿고개'를 열창했고 이를 들은 진성은 "내 어린 시절이 떠올랐다"며 끝내 눈물을 흘려 감동을 안겼다. 정동원도 '올하트'를 받았다.

이어 9살 나이로 시즌1, 2를 통틀어 최연소 참가자가 된 홍잠언은 어린 나이가 믿기지 않는 수려한 무대 매너로 "천재다"는 극찬과 함께 올 하트를 받았다. 11살 임도형은 청아한 고음 공격과 순수한 매력으로 마스터들로 하여금 홀리듯 하트를 헌납케 했다. 여기에 쟈니리의 '뜨거운 안녕'을 부른 남승민 군이 추가합격하며 총 4명이 본선 진출하는 기쁨을 만끽했다.

'직장부' B조 예선에서는 직업군만큼이나 다양한 매력의 참가자들이 등장했다. 먼저 최윤하는 홀로 자신을 키워 낸 아버지께 전하는 '아내에게 바치는 노래'를 선곡, 깊은 저음의 잠수함 보이스를 뽐내며 조영수의 극찬을 이끌었다. 한이재는 반남반녀의 모습을 한 아수라백작으로 분해 남진-장윤정의 듀엣곡 '당신이 좋아'를 마치 남녀가 함께 부르듯 완벽히 소화해냈고, 마술사 김민형은 '땡벌'을 부르며 땡벌 탈을 쓴 미녀를 무대에 깜짝 등장시키는 마술로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다.

이어 시즌1 우승자인 송가인과 무명시절 동고동락한 안성훈이 등장해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냈고, 올 하트를 받자 끝내 오열해 모두를 찡하게 했다. 또한 태권도 세계랭킹 1위에 빛나는 나태주는 공중돌기, 돌려차기 등을 쉴 새 없이 펼쳐내는 와중에도 일말의 흔들림 없이 '무조건'을 열창해 기립박수를 이끌었다. 스타강사 정승제가 등장, 족집게 스텝을 밟으며 '얄미운 사람'을 부르자 박명수는 "포기하면 편하다. 안 되는 건 안 되는 것"이라는 돌직구를 날려 현장을 한바탕 폭소케 했다.

마지막으로 유력 우승 후보가 대거 포진한 '현역부' A조 무대가 펼쳐졌다. 특히 가장 많은 참가자들이 라이벌로 지목한 임영웅은 "홀로 저를 키운 어머니를 위해 노래하겠다"며 노사연의 '바램'을 열창, 모두의 예상대로 올 하트를 받아냈다.

영탁은 앞서 자신의 노래를 부른 후배 이찬성이 본선 진출에 실패해 오열하는 해프닝을 겪고 마음이 진정되지 않는 듯 긴장했지만, 데뷔 15년차 베테랑답게 파워풀과 간드러짐이 조화된 완벽한 무대를 선사해 박수를 받았다. 끝으로 자신을 "트로트계 BTS"라고 소개한 장민호가 등장했다. 전국행사 섭외 1순위에 빛나며 트로트 팬덤 문화를 발전시킨 1등 공신 장민호가 숱한 무대 경험에도 불구하고 극도의 긴장감을 드러낸 가운데 이변 없이 결승에 진출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시청률도 폭발했다. 첫 방송은 최고 시청률 14.2%(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수도권 기준 이하 동일), 시청률 12.7%라는 폭발적인 기록의 스타트를 끊었다. 첫 방송부터 동시간대 지상파-종편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을 제치고 종합 1위를 차지하며 안방극장 트로트 신드롬을 예고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스터트롯', 9살 트롯신동 홍잠언→트로트영웅 임영웅…안방 홀린 참가자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