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25, 하이패스 서비스 강화…'모빌리티 플랫폼' 도약


지원금단말기 단독 판매 등 차별화 도모…"고객 편의성 높일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GS25가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의 독보적 입지 구축을 도모한다.

GS25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업계 단독으로 '국가지원금하이패스단말기(국가지원단말기)'인 ▲친환경단말기(전기, 수소차, AEBS장착버스) ▲화물차단말기(4.5톤 이상) ▲국가유공자·장애인용단말기 등 3종을 예약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국가지원단말기는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통행료의 50%에서 100%까지 감면 받을 수 있게 하는 차량 부착용 단말기다. 기존에는 제한적인 판매처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기 어려웠지만, 이번 판매처 확장을 통해 전국 1만4천여 개 GS25 점포에서 간편히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구매 방식은 고객이 전국 GS25 점포에서 결제를 완료하고 계산대(POS) 입력창에 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제조사에서 전화 안내를 통해 원하는 장소로 즉시 택배발송 하는 구조다. 또 한국도로공사의 지원금과 GS25의 특별 할인이 반영된 특가에 판매된다.

GS25가 '모빌리티 플랫폼' 진화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GS25]
GS25가 '모빌리티 플랫폼' 진화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GS25]

GS25는 전국 매장에 성공적으로 구축한 토털(Total) 하이패스 서비스의 성공을 이어가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GS25 관계자는 "GS25는 그동안 고속도로 영업소, 휴게소 등에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던 하이패스 서비스를 전국 1만4천여 GS25 매장에 구축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고, 하이패스 보급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국가지원단말기 오프라인 판매처 확대도 단말기를 구매하는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등 실수요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지난 2015년 하이패스 전자카드 판매를 시작으로, 2017년 전자카드 충전 서비스, 2018년 업계 최초로 하이패스 단말기를 판매한 바 있다. 또 지난해부터는 업계 단독으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서비스를 도입해 토털 하이패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25, 하이패스 서비스 강화…'모빌리티 플랫폼' 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