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프라퍼티, 라이커(Likr) 블록체인 생태계 합류…"전략적 제휴 체결"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블록체인 커머스 플랫폼 라이커는 14일 리테일 상업시설 MD분야 시장점유율 1위 회사 어반프라퍼티와 손을 잡고 라이커코인 생태계 확장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어반프라퍼티와 계약된 각종 대형 상가들과 입점 업체들에 라이커 블록체인 도입 및 라이커코인의 사용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로 라이커 블록체인은 커머스웨어 블록체인에서, 상업지역 로얄티 블록체인까지 아우르는 사업다각화의 결실을 맺었다.

[라이커]

이번 협약의 주목점은 그동안 국내외 커머스 기반 사업체들을 생태계에 합류시켜 온 라이커가 부동산 리테일 MD 분야에 진출하여 전보다 라이커의 성장가능성을 크게 확대시켰다는 점이다. 나아가 이번 부동산 리테일 사업의 라이커 생태계 합 류는 라이커가 커머스 영역에서 프롭테크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는 사업다각화를 꾀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날 어반프라퍼티 강성식 대표는 “라이커는 부동산 리테일 사업과 협력할 교점이 상당하다"며 "리테일 MD를 담당한 각종 대형건물들과 그 안에 입점된 대형 프랜차 이즈, F&B, 패션몰 등에 라이커코인이 도입되고, 라이커의 블록체인 시스템이 따라 붙는다면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하여 건물주와 입점사들의 만족도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내 리테일 상업시설분야 1위 기업 어반프라퍼티는 국내 대형 상가 및 건물들을 대상으로 리테일 컨설팅, 리테일 매각 및 매입, 리테일 임대 및 분양 프로젝트 매니징 등을 하고 있다. 2014년 설립 이래 1,668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3,687개의 딜을 성공시킨 바 있다. 인사동 쌈지길, 서울스퀘어, 국세청 종로 타워, 메트로타워, 판교 에비뉴프랑, 트윈시티, 울산 업스퀘어, 천안 마치에비뉴 등 국내 유명 부동산과 테마단지의 기획 및 MD 진행을 맡았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