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바코, 2020년 70개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


방통위와 함께 17억2천만원 지원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중소기업의 방송광고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17억원이 마련됐다.

20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는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와 함께 중소기업의 성장을 유도하고 방송광고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2020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지원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와 코바코가 2015년부터 시작했다. 올해는 TV광고 36개, 라디오광고 34개 등 70개 중소기업에 총 17억2천만원의 광고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출처=한국방송광고공사]
[출처=한국방송광고공사]

지원대상은 ▲벤처 ▲이노비즈(기술혁신형) ▲메인비즈(경영혁신형) ▲그린비즈(우수녹색경영) ▲녹색인증 중소기업 ▲글로벌지식재산(IP)스타기업 ▲지식재산경영인증기업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등이다.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TV광고는 제작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4천500만원까지, 라디오광고는 제작비의 70% 범위 내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방송광고 제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광고교육과 원스톱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혁신형 중소기업은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과 별도로 코바코가 시행하고 있는 방송광고 송출비 할인을 70%까지 받을 수 있다.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을 받으려는 중소기업은 다음달 7일까지 코바코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접수기간 중 개최되는 사전설명회에 참석해 방송광고 기본절차, 평균 소요시간과 비용, 신청서 제출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바코, 2020년 70개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