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설 연휴 넷심 잡기 총력전

설날 정보 한 눈에 보여주고 음악·웹툰도 제공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 카카오 양대 포털이 설날 연휴를 맞아 네티즌 마음(넷심) 잡기 총력전을 펼친다.

두 회사는 설날 정보, 길안내, 즐길만한 음악·웹툰 등으로 연휴 특수를 노린다.

네이버는 모바일 메인의 다양한 판을 통해 설과 관련된 정보들을 제공한다. '쇼핑판'에서는 각종 특가 정보와 설 선물 아이템 등을 집중적으로 편성했다. 특히 '리빙판'에서는 유기 그릇 관리법뿐만 아니라 한복 관리법, 주방 대청소 등 다양한 명절 살림 노하우를 알려준다.

네이버의 오디오 스트리밍 '나우'의 '올데이뮤직'에서는 설 연휴 기간인 27일까지 '올타임 훼이보릿 팝'과 '올타임 훼이보릿 트로트'를 새롭게 선보여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개인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이 리스트를 제공한다.

네이버 지도 서비스

즐길만한 웹툰도 추천 해 준다. 네이버웹툰에서는 연휴 동안 정주행하기 좋은 콘텐츠들을 소개하고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설 연휴 행운 페이지에서는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는 연애운, 재물운, 건강운 등 운세별로 어울리는 작품을 추천해 준다.

네이버 지도는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고속도로 주행 중에도 휴게소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를 대표하는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여주휴게소의 '용대리황태해장국'과 같이 TV 출연 맛집, 대표 음식 등 휴게소별 이색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도 카카오톡, 다음에 설날 특집 서비스를 마련했다. 카카오톡에서는 친구나 지인 등 주변 사람에게 구정을 맞아 설 인사를 전할 수 있는 '카드 보내기' 기능을 제공한다. 대화 중 채팅방 내 입력창 우측의 '#(샵)' 버튼을 누른 뒤 '새해인사', '새해인사말' 등을 입력해 이용할 수 있다.

포털 다음과 카카오톱 #탭에서도 설 명절과 관련한 다양한 검색 콘텐츠를 제공한다.

다음이나 샵탭 검색창에서 설날 과 관련한 검색어를 입력하면 설 맞이 전용 검색결과 페이지가 나타난다. 카카오톡으로 설 맞이 인사카드를 보낼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차례상 준비, 설 특집 TV 프로그램 편성 정보를 제공한다. 귀경·귀성길을 위한 주요 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의 설날 관련 정보

카카오페이는 설날을 맞아 설날 송금 봉투를 추가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송금시 설날 봉투를 선택하면 받는 사람에게 복주머니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난다. 송금봉투는 카카오톡 채팅방이나 더보기에서 '송금'을 선택하고 보낼 금액을 입력한 뒤 '봉투 사용'을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설 기획전을 준비했다.'설 선물' 탭을 운영하며 다양한 상품을 추천한다. 또 '내일 추천 선물 미리보기'를 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추천한 할인 적용 상품의 알림을 신청하면 다음 날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알림도 받아볼 수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