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중권, 최강욱 맹비난…"왜 금방 들통 날 거짓말을 하나"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윤석열 검찰총장을 고발하겠다고 밝힌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을 향해 날선 비난을 쏟아냈다.

진중권 전 교수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 비서관이 윤 총장을 고발하겠다는 기사를 공유하며 "(최 비서관이) 공수처의 용도가 뭔지 온몸으로 보여주신다. 이 천하의 잡범이 청와대에 있다고 큰소리치는 거 봐라. 뭘 잘했다고"라고 비판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진중권 페이스북]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진중권 페이스북]

24일에도 최강욱 전 비사관을 향한 저격글을 쏟아냈다. 진 전 교수는 최 비서관이 검찰의 출석요구서에 '자신이 피의자로 기재된 적이 없다'고 주장한 점에 대해 특정 언론 보도를 근거로 "이 친구, 왜 금방 들통 날 거짓말을 하나"라고 지적했다.

한편, 최강욱 전 비서관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들의 인턴활동 확인서를 허위로 작성해준 혐의로 전날 기소됐다. 그러자 그는 변호인을 통해 "검찰권을 남용한 '기소 쿠데타'"라면서 윤 총장과 수사진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검찰은 최 전 비서관의 주장에 대해 관련 규정에 따라 피의자에게 적법하게 출석요구 등이 이뤄졌다고 반박했다. 검찰은 "피의자에 대해 출석요구서를 발송하기 전 '검찰사건사무규칙'에 따라 피의자 혐의에 대한 수사개시에 따른 독립된 사건번호를 부여하는 절차를 거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중권, 최강욱 맹비난…"왜 금방 들통 날 거짓말을 하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